본문 바로가기
맛집

【도쿄 츠키지 시장 築地市場】맛집?!호르몬동 【 (きつねや) 】키츠네야

by 푸타로 샘 2021. 1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일본 이모 샘입니다.
오늘은 【도쿄 쓰(츠)키지(築地市場) 시장 맛집?! 】호르몬동 【 (きつねや) 】키츠네야에 다녀온 솔직 후기입니다.

도쿄 쓰(츠)키지(築地市場)시장은 1935년부터 2018년까지 83년이 된 오래된 시장이고 지금은 도요스 (豊洲)시장으로 이전해서 쓰(츠)키지(築地市場) 시장 외에서 팔고 있는 생선은 차로 10분 정도 거리에 있는 도요스 시장에서 사 온 것들을 팔고 있습니다.

코로나 전에는 도쿄의 부엌이라고 불리던 쓰(츠)키지(築地市場) 시장은 참치 (마구로マグロ)경매, 해체 등 새벽에 일어나서 도쿄 어시장을 볼 수 있고 맛있는 해산물 덮밥 등도 먹을 수 있어서 외국인들한테 인기 있는 관광지였습니다.

시장 외는(場外)해산물 뿐만 아니라 라멘, 그리고 오늘 소개할 쓰(츠)키지(築地市場) 시장 맛집으로 알려진 호르몬동 키즈네야 (きつねや)도 있습니다. 코로나 전에는 쓰키지 시장(築地市場)에 오면 항상 외국인?!(저도) 일본인 관광객들로 북적거리고 걷기도 힘든 시장에서 음식을 여유있게 먹는다는 것을 상상을 못해서 22년 츠키지 근처에 살면서 처음 키츠네야에 호르몬동을 먹으러 갔습니다. 코로나로 외국인은 찾아볼 수 없고 줄을 서서 먹는 일도 없을 것 같아서 도쿄를 떠나기 전에 못 가본 곳, 좀 조용할 때 가 보려고 기쓰(츠)네야 (きつねや)에 다녀왔습니다. 월요일 11시 조금 넘어서 갔는데 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정도는 기다릴 수 있을 것 같아서 먹기로 했습니다.

월요일 아침인데 딴 곳은 한적한데 여기만 줄이 있네요

카운터는 4명 정도 앉을 수 있지만 거의 가게 앞에 놓여진 테이블에서 서서 먹습니다.

여기 호르몬니(곱창 조림ホルモン煮)는, 가게 주인 할아버지가 발안해서, 대대로 물려 받아 장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게타 (下駄나무로 만든 신발) 장인이었던 할아버지가 술을 너무 좋아해서 안주로 호르몬니(곱창 조림ホルモン煮)를 끓였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꼬치(串)를 조림 국물의 큰 냄비 가장자리에 놓고 꼬치 하나로 마시는 서서 마시는 스타일이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핫쵸 미소 (나고야 된장)를 베이스로 푹 삶은 쇠고기 곱창을 밥 위에 얹은 '곱창 덮밥'이 메인입니다.

큰 돌솥에 호르몬과 핫쵸미소를 넣고 팔팔 끟이는 중

호르몬을 시키면 호르몬을 담고 고기 두부를 주문하면 두부와 고기를 넣고 소스를 섞어서 담아냅니다.

바닥에 눌러붙지 않게 계속 젓습니다.


곱창 고기의 신선도를 고집하여 대대로 내려오는 맛을 중요시하여 매일매일 끓이고 있다고 합니다。
고기 두부 (肉豆腐)도 맛있어 보였습니다만 혼자 다 먹을 수 없을 것 같아서 주문하지 않았습니다.
색깔이 진해서 짜 보였지만 생각보다 짜지 않았습니다.
주문을 받으면 사진처럼 작은 그릇에 담아 나옵니다.

손님이 많으니까 계속 곱창을 추가해 넣고 핫쵸 미소도 추가하면서 맛을 조절하고 있습니다.
핫쵸 미소 (八丁味噌일명 나고야 된장)는 쌀누룩이나 보리누룩을 이용하지 않고, 원재료 콩을 모두 누룩으로 만든 콩된장 가운데, 현재의 아이치현 오카자키시 핫쵸쵸에서 생산된 것을 가르킨다고 합니다.

저는 호르몬동으로 시키지 않고 호르몬니 (ホルモン煮)하고 밥을 따로 시켰습니다.
추가로 온천타마고(温泉卵반숙계란)를 시켜서 밥 위에 올려 먹었습니다.

일본 고추가루가 있어서 호르몬니 (ホルモン煮)에 뿌려 먹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느끼하지는 않았습니다. 호르몬(ホルモン곱창)도 부드럽고 특유의 냄새도 없어서
저처럼 호르몬을 잘 못 먹는 사람도 무리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호르몬을 좋아하시는 분은 추천합니다만, 저는 한번 먹은 것으로 만족합니다.

호르몬니 (ホルモン煮)하고 온천타마고(温泉卵반숙계란)
메뉴판

이 가게 메뉴판에 포장 외에는 "단품은 주문을 받지 않습니다" 라고 쓰여 있습니다.
(밥, 맥주, 술) 합해서 곱창 조림, 고기 두부를 주문해야 한다고 합니다.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위 테이블을 보면 다들 맥주 병들이 놓여 있었습니다.
저는 밥과 온센타마고(温泉卵)만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메뉴에는 번호가 있어서 번호로 주문하셔도 됩니다.
번역하면
1규동( 소고기 덮밥)
2 호르몬동(곱창 덮밥)
3 호르몬니(곱창 조림)
4 니쿠도후 (고기 두부)
5 야키도후(구운 두부)
6 고항(밥 보통)
7 고항(밥 대)
8 오신코 (일본 백 김치)
9. 나마(생)타마고(계란), 반숙타마고
10. 비루(병 맥주 중)
11.오사케(일본 술) 일본어 숫자를 잠시 알려드리면
1.이치 いち
2.니 に
3. 산 さん
4. 욘 よん
5. 고 ご
6. 로쿠 ろく
7. 나나 なな
8. 하치  はち
9. 큐 きゅう
10. 쥬우 じゅう
11. 쥬우이치 じゅういち
번호를 말 할 때는 방 ばん番을 붙이고
몇 개를 달라고 할 때는
1 히도츠
2 후다츠
3 밋츠를 붙여서 주문하면 됩니다.


여기는 카드가 안 됩니다. 꼭 현금을 가져 가시길 바랍니다.

주문할 때 필요한 간단한 일본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점원: 오키마리데스카 【お決まりですか/정하셨습니까?】
손님: 호르몬동 히도츠토 비루 구다사이  【(ホルモン丼一つとビール下さい )】
【(호르몬동하고 맥주 주세요)】

번호로 말할 때는
니방토 큐방 구다사이 【(2番と9番下さい ) (2번하고 9번 주세요)】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