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하카타 라멘 잇푸도 (博多ラーメン一風堂)도쿄 긴자】

by 푸타로 샘 2022. 2. 18.
반응형

하카타 라멘 잇푸도(博多ラーメン一風堂)도쿄 긴자 4쵸메에 있는 인기 라멘 가게예요.

일본에서는 라면을 주식으로 먹기도 하지만 술을 마신 후에 해장으로 라멘을 먹기도 해요.

오늘 병원 시간이 어중간해서 점심을 못 먹어서 간 곳이 긴자 잇푸도 라멘一風堂ラーメン이에요.


잇푸도 라멘은 돼지 빼 특유의 잡내를 억제하면서 진하고 감칠맛이 강한 국물、자가 제면으로 만든 돈코츠 라멘이에요. 잇푸도 라멘은 TV 도쿄「TV 챔피언의 전국 라면 선수권에서 3연패를 달성하고 일본 전국에 이름을 떨치게 된 라멘 가게예요.

언제가부터 일본의 직영점보다 해외 직영점이 더 많아지고 잇푸도 라멘을 먹으러 긴자에 가면 일본 사람보다 외국인이 더 많았어요.
코로나 전에는 대기줄이 길어서 점심시간뿐만 아니라 먹을 엄두도 못 냈던 곳이었어요. 뉴욕에 있는 잇푸도 라멘은 한 그릇의 2,000엔 이상 한다고 해요.
긴자 잇푸도 라멘은 790엔부터예요.

목재로 된 간판이 눈에 띄는 긴자 4쵸메에 있는 잇푸도 라멘 가게 외관이에요.

가게 안은 카운터 같은 큰 테이블이 메인이고 카운터 석으로 되어 있어요.

오늘은 점심시간이 끝난 오후 4시쯤에 가서 그런지 손님은 거의 없었고 내가 앉고 싶은 자리에 앉으라고 해서 사진 찍기 좋은 자리로 앉았어요.


모던한 실내 인테리어로 벽의 인테리어는 자세히 보면 렌게(스푼)를 장식한 것을 보면 라면 가게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숙주나물, 가라시 다카나 (辛子高菜), 생강 절임 반찬이 있는 것은 하카타 라멘 가게의 특징이에요. 라멘을 먹을 때 곁들여 먹으면 맛있지만 처음부터 넣어서 먹는 것보다는 중간쯤에 넣어 먹는 것을 추천해요.

보통 다른 라멘 가게에 가면 앞치마가 있냐고 , 필요하면 달라고 해야 하는데 여기 잇푸도 라멘은 종이 앞치마가 테이블 위에 준비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일본 라멘 가게에 가면 꼭 면의 딱딱함의 정도를 물어봐요.

라멘 가게에서 주문받을 때 점원이 항상 물어보는 말

점원:멘노 가타사와 도 시마쓰카?(麺の硬さはどうしますか)
면의 꼬들꼬들함을 어떻게 하시겠어요?

라멘의 꼬들꼬들함 정도 4단계

바리카타 (ばりかた)아주 꼬들꼬들함
가타메 (硬め)적당히 꼬들꼬들함
후쯔 (普通)보통 먹기 좋음
야와라카메 (やわらかめ)부드러움

손님: 후쯔 (普通)데 오네가이시마쓰( お願いします)보통으로 주세요(부탁합니다)
저는 항상 후쯔 (普通)로 주문하는데 먹다 보면 불으니까 불은 라멘 안 좋아하면 가타메추전합니다.


오늘 주문한 라멘 아카마루 신아지(赤丸新味)890엔 먼저 라멘 국물을 한 입 먹고
맛있다!!
진하고 담백한 국물에 쫄깃쫄깃한 하카타 면이 잘 어우러져 맛있었어요!


라멘하고 같이 시킨 한입 교자예요.
겉은 바삭하면서 안은 부드러운 부담 없이 라멘과 같이 다 먹을 수 있는 교자였어요.


먼저 면을 조금 먹고 나서 반찬으로 가라시 다카나(辛子高菜)를 넣어서 먹었는데 하카다 라멘 면은 국수보다 굵지만 보기와 다른 담백한 국물과 잘 어우러져 느끼하지 않았어요.


점심시간 오후 3시까지 입점하면 아래 가격으로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요.


사이드 메뉴도 많았지만 오늘은 라멘과 교자만 주문했어요.


각 테이블에 배치되어 있는 루이보스 차
루이보스 차의 효능에 대한 상세한 설명까지 되어 있어요. 루이보스 차의 깔끔한 맛으로 라멘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도쿄 잇푸도 긴자점
주소: 도쿄도 츄오쿠 4-10-3 1층
                     TEL: 03-3547-1010
영업시간: 11:00~21:00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